게시글 검색




 
0
 80
   연락처:
check gas cap이라는 메시지가 보인다면

ㆍ추천: 0  
check gas cap이라는 메시지가 보인다면
운전하는 자동차의 계기판에서 "check gas cap"이라는 메세지가 캐딜락(CTS) 자동차의 계기판에서 보였다고 할 때 무엇을 정비해야 할까? 또 비용은 얼마나 될까?라는 조급한 생각이 들 것이다. 진단없이 비용을 생각하는 일은 금물이다. 아니 비용을 산출해서 알려줄 수 있는 내용도 아니다. 왜냐하면 최소한 check gas cap이라는 메시지를 보여줄 이유가 한두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 
 
그렇다면 ECU에서 check gas cap 메시지를 보여줄 이유가 여럿이라 했으니, 어떤 원인들이 있는지 가능성있는 여러가지를 하나씩 나엻 볼 것이니 그 원인들이 무엇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1. 공기량 센서 데이터가 높을 때
2. 연료분사에 문제가 있을 때
3. 산소센서 피드백에서 비정상 파형이 나오고 있을 때
4. 압축불량 현상을 가지고 있을 때
5. 캐니스터 솔레노이드의 작동이 멈추었을 때
6. 인테이크 시스템에서 공기가 유입되고 있을 때
7. 옥시겐센서의 고장이 있을 때
8. 냉각수 온도센서의 고장이 있을 때
9. 점화장치의 불량이 있을 때
10.충전불량현상이 있을 때
11.캐니스터에 문제가 있을 때
 
여기서 나열된 항목이 많다보니 여러분들은 머리가 복잡해질 수 있는데 자동차 소유주 여러분은 전혀 문제될게 없다. 그 이유는 에닌의 진공도를 측정해서 찾을 수 있고 또 오실로스코프에 의한 진단으로 찾을 수 있는데, 외국 차량이라서 스캐너가 없다고 진단하지 못하는 것으로 단념할 수 있지만, 사실은 EMS를 알면 스캐어 없이도 진단할 수 있고 정비할 수 있다기 때문이다.
 
이상과 같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check gas cap 메시지를 보여주게 되므로 조급한 마음에서 무엇이 문제인가를 궁금하게 생각하거나 비용이 얼마나 들어갈지 생각하는 것은 금물이다. 이와같은 조급한 마음으로 정비업체를 찾을 경우 EMS를 모르거나 진단할 수 없는 정비사는 정비될 때까지 하나씩 교환해 가면서 메시지가 사라질 때까지 정비라는 이름으로 정비사의 소임을 다하려는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으니 주의하지 않으면 않되는 것이다.
 
그러나 EMS에 대하여 충실히 공부한 또는 공부하고 있는 카프로 정비사들이라면 쉽게 풀어낼 원인찾기에서 문제될게 없다는 것을 외국차량을 운행하는 여러분께서는 기억해 준다면 걱정 붙들어 매도 된다. 혹시 증상으로 고민하는 운전자가 있다면 카프로 회원사의 입고를 통해서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는 자동차의 주인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보면 어떨까 결코 여러분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업체소개오시는길제휴/광고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