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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옵티마 리갈 신호대기선에서 사이드 당길 때 시동꺼지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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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옵티마 리갈 신호대기선에서 사이드 당길 때 시동꺼지는 이유
■ [안**] 시동꺼짐 현상 질문입니다. (2014-08-30 14:44)
아래의 표를 이용하여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종 옵티마리갈 연식 2005년
엔진형식(DOHC,SOHC) DOHC 엔진오일종류 (0w40)  w 
변속기형식 자동 엔진오일교환주기 5000 km
총 주행거리 58,000 km 운행용도 or 운행지역 출.퇴근용
전자제어 엔진의 EMS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공부한 정비사들이 정비하기 때문에 상담된 차량의 정비에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특히 매연/연비/체크램프/고장코드/출력/검사불합격 차량 등 환영
질문자께서 기억하는 최근 정비이력(정비 항목은 자세히 아래칸에 기록)
☞ 
질문자께서 느끼거나 경험한 증상 또는 질문(아래 칸에 기록하세요)
☞ 신호대기 시 중립에 놓고 사이드 땡겼을때 시동꺼짐이 최근 두번 있었습니다.
바로 다시 시동을 걸면 잘 걸리고요. 에어컨이나 다른 이상으로 떨림은 없었습니다.
혹, 차후에 문제가 될까 해서 여쭈어 보아요..LPG입니다.
대구입니다.
========== 답변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안** 선생님 혹시 정비이력은 없으신가요?

아뭏든 안선생님의 차량은 놀고 먹는 참 편한 차량입니다.
자동차로써 주인 잘 만났다는 생각을 합니다만 자동차의 노후화가 빠를 수 있고 엘피지 소모가 많을 수 있음을 지적합니다.
 
선생님의 질문글과 같이 중립에서 사이드 당길 때 시동꺼짐이 있다는 것은 현재 선생님 차량에서의 문제는 베이퍼라이저 압력을 확인해야 하는 차량이고 서지탱크를 비롯한 흡입 시스템의 장치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곧 불필요한 엘피지 소모를 하는 차량에서 발생하는 현상이며, 운행거리가 짧은 차량에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정비시 베이퍼라이저 압력을 확인하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하고 흡입시스템의 문제에 대하여 확인과 정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한 성능을 내는 자동차로 되돌리는 방법이겠습니다. 정비시 점화플러그 갭은 꼭 확인해 주세요.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행복한 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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