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0
 80
   연락처:
Re..PCV가 왜 필요하다 판단하셨습니까? 정비는 진단이 우선입니다.

ㆍ추천: 0  
Re..PCV가 왜 필요하다 판단하셨습니까? 정비는 진단이 우선입니다.
■ [김**] pcv밸브 문의드립니다. (2014-08-26 21:11)
아래의 표를 이용하여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종 sm5임프레션 연식 2007.8.17
엔진형식(DOHC,SOHC) dohc 엔진오일종류 (0w40)  w 
변속기형식 자동 엔진오일교환주기  km
총 주행거리  km 운행용도 or 운행지역
전자제어 엔진의 EMS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공부한 정비사들이 정비하기 때문에 상담된 차량의 정비에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특히 매연/연비/체크램프/고장코드/출력/검사불합격 차량 등 환영
질문자께서 기억하는 최근 정비이력(정비 항목은 자세히 아래칸에 기록)
☞ 알피엠게이지가 살랑살랑거립니다.
자가정비로 pcv밸브교체란걸 주위에서 듣고 부품을 구매하러
르노코리아자동차부품사업소에가서 얘길했더니 임프레션모델 이전차량은pcv밸브가 있는데
임프레션 모델은 없다고 하네요. 온라인에서는 임프레션모델 파는거 같던데요 오토몰에서요
pcv밸브는 자동차마다 다 있는거 아닌가요? 제 lpi모델입니다.
질문자께서 느끼거나 경험한 증상 또는 질문(아래 칸에 기록하세요)
☞ 부조현상
========== 답변드립니다. ==========
잘 찾아 오셨습니다. 답변을 통해 실망을 드릴 수 있겠기에 우려스러운 답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김** 선생님께서 가정비를 하려는 이유가 부조현상을 잡기 위함이겠습니다만 자가 정비를 권장하지 않는 사람은 아니지만 전자제어 자동차 엔진 정비에서 자가정비로 성공하는 경우가 극히 드물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곧 자가정비를 통해 재화유통을 하는 수단으로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정확한 진단을 하여 정비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자동차 유저들은 풍문으로 정비하려 한다는 것입니다. 아마 김** 선생님 역시도 주변인들의 의견으로 PCV를 교환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배경과 어울릴 진단결과가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 엔진의 ECU에는 센서와 엑추에이터가 서로 교감하게 되는데 ECU의 프로세서는 입력센서들의 신호에 따라 엑추에이터를 제어하지만 ECU가 판단하여 정상적인 피드백 신호가 들어오지 않을 때 연료분사에 필요한 보조장치 PCV같은 장치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EGR장치 역시도 그렇습니다. 정상적으로 ECM제어가 되고 있는 엔진에서는 EGR밸브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와같이 엑추에이터 중에서 보조기능을 위한 장치가 작동한다면 원론적 치료의 정비를 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보조장치가 작동할 요인이 있어서 작동하는 것이므로 주력장치의 작동으로 엔진 가동이 되게 하면 PCV가 있던 없던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런 내용을 아는 정비사라면 선생님의 요청에 따라 교환해 주려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환보다 먼저 진단을 하기 바랍니다.
부조의 원인을 찾는 것은 정확한 정비를 위한 지름길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궁금해 하실 내용으로써 PCV밸브 가솔린 차량은 있으나, 엘피지 차량은 없습니다.
업체소개오시는길제휴/광고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