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어 엔진의 EMS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공부한 정비사들이 정비하기 때문에 상담된 차량의 정비에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특히 매연/연비/체크램프/고장코드/출력/검사불합격 차량 등 환영
질문자께서 기억하는 최근 정비이력(정비 항목은 자세히 아래칸에 기록)
☞ 작년 9월에 중고차를 구입하여 특별히 정비나 개조를 한것은 없습니다. 블랙박스달고 에어컨 가스 주입하고 브레이크 조금 손보았습니다. 중고차를 구매할때 매연저감장치는 달려있었습니다. 매연저감장치라는 개념이 없어서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구매했습니다. 매연저감장치는 2009년 10월 12일에 인천의 모던 모터스라는 곳에서 일진전기의 2조매연여과장치(PPF-2/PPF-2)를 장찬한것으로 나옵니다.
질문자께서 느끼거나 경험한 증상 또는 질문(아래 칸에 기록하세요)
☞ 작년 9월에 이스타나 12인승 차량을 구매했습니다.
첫번째 증상으로는 소음이 너무너무 큽니다. 가속시에는 차안에서 대화가 안될정도로 큽니다.
두번째 증상으로는 출력이 너무 약합니다. 심하게 가파른 언덕은 탄력받지 않으면 올라가지를 못해 후진해서 다시 탄력받아 올라가야 할 정도로 힘이 떨어집니다.
제가 주로 다니는 동네의 스피드메이트에 가서 문의해보니 매연저감장치의 문제같다고 하네요.
마후라의 소음기를 때고 그자리에 매연저감장치를 달아놓은거 같다고 하네요.
그래서 탈거방법을 문의하기 위해 자동차환경협회에 문의해보니 시청으로 문의해보라고 하니 사고, 자진폐차, 수출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는 말만 되풀이하고요...자동차환경협회에 문의해도 어쩔수없다.....차랑 한몸으로 생각해라....말소전에는 탈거방법은 없다...잘 수리해서 써라.....라고만 하네요...ㅜㅜ
일단 일진전기쪽에 문의해서 수리가 가능한 공업사에 가보려고 하는데....누가 수리비가 엄청나게 나올 확률이 있다고 하네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너무 무식하게 질문을 드리는거 같아 죄송합니다만 어떤 절차를 밟는게 맞을지요? 카프로에서 방법을 찾을수 있을지....아니면...일단 저감장치 수리부터 하고나서 개선이 안되면 카프로에 의뢰를 드리는게 맞는건지.....몰라서 이렇게 일단 문의드립니다.
저감장치의 문제인지 아닌지도 모르겠는 상황이라서요. 소음과 출력떨어지는걸 제외하고는 차량 상태는 괜찮다고 카센타에서 얘기하는데 어떡해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검사는 두번다 아무 문제없이 통과했습니다. 배출가스 측정값은 (IN) 4.0 mm 가 나왔습니다.